Translations:J-RGC/2/ko

From Eyewire
Revision as of 19:31, 30 December 2015 by Pilnpat (Talk | contribs) (Created page with "J 망막 신경절 세포(J-RGC)라고도 하는 JAM-B 세포는 생쥐에서 처음 발견된 On-OFF 방향 선택적 신경절 세포의, 분자생물학적으로 정의...")

(diff) ← Older revision | Latest revision (diff) | Newer revision → (diff)
Jump to: navigation, search

J 망막 신경절 세포(J-RGC)라고도 하는 JAM-B 세포는 생쥐에서 처음 발견된 On-OFF 방향 선택적 신경절 세포의, 분자생물학적으로 정의된, 한 종류 입니다. JAM-B 세포의 발견은 망막에 있는 서로 다른 종류의 세포들을 정의하고 분류하는 데 매우 중요했는데 그 이유는 분자 표지자의 존재에 기반해 분류가 된 최초의 세포이기 때문입니다. 이 세포의 이름을 붙여주고 이들 세포를 망막 신경절 세포 중 특정하게 구분되는 하나의 군으로 만들어준 생체지표는 Junctional Adhesion Molecule B라고 불리는 단백질입니다(JAM-B).

JAM-B 세포들은 JAM-B 분자 생체지표의 존재 이외에 많은 기능적, 구조적인 특징들을 공유합니다. 예를 들면, 대부분의 J-망막 신경절 세포들은 등쪽에서 배쪽 방향으로 망막을 가로지르며 정렬된 비대칭적 수지상 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저하게 비대칭적인 수지상 가지를 보유하는 이들 J-망막 신경절 세포들은 또한 비대칭적인 수용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J-망막 신경절 세포들은 방향 선택적이고 특별히 위쪽을 향하는 움직임에 반응합니다. 더욱이 이들 세포들은 모두 OFF 망막 신경절 세포들로, 움직이는 밝은 자극의 앞서 이끄는 가장자리 보다는, 수용장 중심의 빛 감소 또는 끌리는 꼬리의 가장자리에 반응을 합니다.[1]
  1. In-Jung Kim et al. Molecular identification of a retinal cell type that responds to upward motion (2008). Nature 452: 478-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