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쳐짐

From Eyewire
Revision as of 11:04, 16 June 2016 by Scoobi (Talk | contribs)

Jump to: navigation, search

합쳐짐(merger)은 아이와이어에서 가장 흔한 문제 중의 하나입니다. 합쳐짐은 인공지능(AI)이 단일 조각(segment)에 각기 다른 2개의 세포에서 온 조각을 포함시키거나 플레이어가 실수로 속해 있지 않은 조각을 추가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인공지능(AI)이 단일 조각에 각기 다른 2개의 세포에서 온 조각을 포함시킬 때에는 플레이어가 두 조각으로 분리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비켜갈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큐브를 빠져 나가지 않는 비교적 작은 합쳐짐의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이를 무시하고 평소와 같이 추적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큐브를 빠져 나가는 비교적 큰 합쳐짐의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합쳐짐을 포함한 조각을 배제시키고 평소와 같이 추적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에 의해 생성된 합쳐짐은 사이드(scythe) 혹은 운영자가 제거해야 합니다.

인공지능 합쳐짐(AI Merger)

인공지능(AI)은 여러 가지 다양한 이유에서 합쳐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정렬 불량, 뉴런의 손상, 혹은 부모 큐브(parent cube)에서 플레이어가 합쳐짐을 만들고 인공지능이 자식 큐브에 옳은 부분과 합쳐짐 부분을 모두 만들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경우는 부모 큐브에서 합쳐짐을 제거해도 자식 큐브의 합쳐짐이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운영자가 제거해야 합니다.

정렬 불량으로 인한 인공지능 합쳐짐

가끔 2D 슬라이드의 정렬이 불량하면 인공지능(AI)이 혼동하여 씨드 합쳐짐(seed merger)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정렬 불량 합쳐짐의 튜토리얼

아이와이어 게임 마스터 sorek.m이 정렬 불량 합쳐짐을 추적하는 방법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무경계(no-border) 인공지능(AI) 합쳐짐

데이터 셋에는 어떤 이유로 뉴런이 손상되어 뉴런들 사이의 경계가 굉장히 흐리거나 아예 사라져버린 지점이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이런 지점에 실제론 서로 다른 2개(혹은 그 이상)의 뉴런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뉴런이 있다고 생각하여 조각을 생성하는데 이런 경우에 "무경계 합쳐짐"이 생기게 됩니다.

플레이어로 인한 합쳐짐

또한, 틀린 뉴런/세그먼트를 추적하도록 잘못 유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합쳐짐이 없는 경우에도 플레이어가 합쳐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정렬 불량, 무경계(보통 2D에서 새하얗게 보임), 흐릿하거나 경계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몇몇 특수한 경우에 의도적으로 한 큐브에서 모든 것을 추적하는 플레이어들이 있었는데 발견되어 그림리퍼(GrimReaper)가 -1000만 점을 내주었고 이후에는 게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합쳐짐 보고하기

전체 보기(overview)에서 합쳐짐을 발견한 플레이어는 이메일을 통해 합쳐짐의 좌표와 세포명 또는 세포 ID를 support@eyewire.org 에 보낼 수 있습니다. 좌표를 확인하려면 채팅창에 ‘/debug’(사선 포함)를 입력한 후 합쳐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 지점에서 Alt+클릭하십시오. 좀 더 크게 확대하면 더 정확한 좌표를 알 수 있습니다. 좌표와 더불어 전체 보기의 스크린샷(screenshot)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또한, 세포 ID는 디버그 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합쳐짐을 발견한 것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는 채팅창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