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쳐짐

From Eyewire
Revision as of 21:09, 7 November 2015 by Nkem test (Talk | contribs) (Created page with "합쳐짐을 발견한 것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는 채팅창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gallery mode=packed heights=500px> File:Merger reporti...")

Jump to: navigation, search

합쳐짐(merger)은 아이와이어에서 가장 흔한 문제 중의 하나입니다. 합쳐짐은 인공지능(AI)이 단일 세그먼트(segment)에 각기 다른 2개의 세포에서 온 조각을 포함시키거나 플레이어가 실수로 속해 있지 않은 세그먼트를 추가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인공지능(AI)이 단일 세그먼트에 각기 다른 2개의 세포에서 온 조각을 포함시킬 때에는 플레이어가 두 세그먼트로 분리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비켜갈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큐브를 빠져 나가지 않는 비교적 작은 합쳐짐의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이를 무시하고 평소와 같이 추적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큐브를 빠져 나가는 비교적 큰 합쳐짐의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합쳐짐을 포함한 세그먼트를 배제시키고 평소와 같이 추적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에 의해 생성된 합쳐짐은 사이드(scythe) 혹은 운영자가 제거해야 합니다.

인공지능(AI) 합쳐짐(AI Merger)

인공지능(AI)은 여러 가지 다양한 이유에서 합쳐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정렬 불량 때문일 수도 있고 뉴런의 손상 때문일 수도 있고 부모 큐브(parent cube)에서 플레이어가 합쳐짐을 생성했거나 자식 큐브(child cube)에서 인공지능(AI)이 정확한 합쳐짐 경로(merger path)를 생성하여 그 결과, 인공지능(AI) 합쳐짐을 생성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가능성에서는 부모 큐브에서 합쳐짐을 제거해도 자식 큐브의 합쳐짐이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운영자가 제거해야 합니다.

인공지능(AI) 합쳐짐의 정렬 불량

가끔 2D 슬라이드의 정렬이 불량하면 인공지능(AI)이 혼동하여 씨드 합쳐짐(seed merger)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Misalignment Merger Tutorial

One of EyeWire's gamemasters, sorek.m, created a video on how to trace around misalignment mergers.

무경계(no-border) 인공지능(AI) 합쳐짐

어떤 이유에서든 뉴런이 손상된 데이터세트 내에 존재하여 경계가 손상되었거나 사라져서 실제로는 서로 다른 2개(혹은 2개 이상)인데도 불구하고 인공지능(AI)이 전체를 하나의 단일 뉴런으로 생각한다는 의미의 “무경계 합쳐짐(no border merger)”을 생성합니다.

플레이어로 인한 합쳐짐

또한, 틀린 뉴런/세그먼트를 추적하도록 잘못 유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합쳐짐이 없는 경우에도 플레이어가 합쳐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정렬 불량, 무경계(보통 2D에서 새하얗게 보임), 흐릿하거나 경계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몇몇 특수한 경우에 의도적으로 한 큐브에서 모든 것을 추적하는 플레이어들이 있었는데 발견되어 그림리퍼(GrimReaper)가 1000만 점을 내주었고 이후에는 게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합쳐짐 보고하기

전체 보기(overview)에서 합쳐짐을 발견한 플레이어는 이메일을 통해 합쳐짐의 좌표와 세포명 또는 세포 ID를 support@eyewire.org 에 보낼 수 있습니다. 좌표를 확인하려면 채팅창에 ‘/debug’(사선 포함)를 입력한 후 합쳐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 지점에서 Alt+클릭하십시오. 좀 더 크게 줌 인하면 더 정확한 좌표를 알 수 있습니다. 좌표와 더불어 전체 보기의 스크린샷(screenshot)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또한, 세포 ID는 디버그 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합쳐짐을 발견한 것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는 채팅창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합쳐짐을 발견한 것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는 채팅창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