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에서 만나는 것들

From Eyewire
Revision as of 10:38, 15 June 2016 by Scoobi (Talk | contribs) (Created page with "모세혈관은 큐브 안에서 세포체를 제외한 그 무엇보다 큰 크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포체와는 달리 모세혈관은 두껍고...")

Jump to: navigation, search

큐브에서 만나는 것들

아이와이어를 플레이하는 동안, 시민 과학자들은 다양하고 당황스러운 현상을 만나게 됩니다. 불량정렬, 블랙 스필(black spills)이나 합쳐짐이 그와 같은 것들입니다. 위키의 어려운 문제 해결이나 합쳐짐에 설명되어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또한 이미 재구성 되었거나 앞으로 재구성 될 아니면 아예 재구성하지 않을 다른 신경세포의 세포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모세혈관을 만날 수 도 있는데, 가장 작은 혈관일지라도 수상돌기에 비하면 매우 거대하고 큐브 전체를 가득 채울 수도 있습니다.


떠있는 씨앗조각(Floating seed)

큐브 플레이 도중 만날 수 있는 흥미로은 현상 중에는 공중에 붕 떠있는 씨앗 조각(floater 또는 floating seed)이 있습니다. 이 씨앗 조각들은 큐브의 어느 벽에도 닿아있지 않은채로 존재합니다.

A floating seed inside a cube in eyewire.
A floating seed inside a cube in eyewire.

이 사진에서 진한 파란색은 씨앗 조각을, 밝은파랑/청록(cyan)색은 플레이어의 추적/추가 조각입니다.

떠있는 씨앗 조각은 두 큐브들 사이에 중첩이 일어나는 곳에 간격(jump)이 있거나 연장 부분이 애매할 때, AI가 간격 다음에 있는 조각만을 씨앗 조각으로 사용하면서 벽에 닿지않는 씨앗 조각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떠있는 씨앗 조각은 주로 큐브 간 중첩이나 그 주변에 생깁니다. 벽에 붙은 추적(wall trace)은 작은 가지가 씨앗 조각으로 주어졌을 때, 다른 거대한 가지를 얼마나 놓치기 쉬운지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이렇게 빠지게 된 거대한 가지는 전체보기에서 들쭉날쭉한 단면으로 보이게 됩니다.

이런 추적들은 큰 점수를 주기 때문에 반드시 추적해야합니다. 또 좋은 정확도를 얻을 수 있도록 모든 가지와 마디를 찾을 수 있게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모세혈관

모세혈관은 신체에서 가장 작은 혈관입니다. 모세혈관은

모세혈관은 큐브 안에서 세포체를 제외한 그 무엇보다 큰 크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포체와는 달리 모세혈관은 두껍고 검은 경계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An overall image of the dataset, the red arrows show the Capillaries.
A Capillary as found inside a cube in eyewire.

Players are to avoid tracing those at all c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