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해결

From Eyewire
Jump to: navigation, 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Overcoming Obstacl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Other languages:
English • ‎español • ‎한국어

대개, 아이와이어 플레이는 순조롭게 진행되지만 때때로, 플레이어가 까다로운 세포를 만나면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합쳐짐(Mergers)

합쳐짐은 아이와이어에서 가장 흔한 문제입니다. 인공지능(AI)이 서로 속해 있지 않은 2개의 세그먼트를 융합한 세그먼트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세그먼트를 분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큐브를 빠져 나가지 않는 소형 합쳐짐의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무시하고 평상시와 같이 추적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대형 합쳐짐 내지 큐브를 빠져 나가는 합쳐짐의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합쳐짐을 포함한 세그먼트를 배제하고 평상시와 같이 추적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큐브를 빠져 나가는 합쳐짐

특별한 경우에 합쳐짐을 포함한 세그먼트도 큐브를 빠져 나갈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합쳐짐이 있는 가지와 같은 지점에서 큐브를 빠져 나가는 몇몇 “잔가지 조각(dust)”을 추가하여 가지가 계속해서 자라도록 해야 합니다.

녹색 세그먼트에 합쳐짐이 있습니다. 가지의 여러 곳에 “잔가지 조각”을 추가하여 가지가 자랄 수 있도록 하고 녹색 세그먼트는 제거합니다.

씨드 합쳐짐(Seed Mergers)

때로는 합쳐짐이 씨드에서 발생합니다. 이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합쳐짐이 있는 씨드의 일부를 추적해야 합니다. 씨드의 어떤 부분이 좋은지는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스카우트, 사이드 또는 운영자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인공지능(AI) 합쳐짐이 큐브를 빠져 나가는 경우에는 스카우트, 사이드 또는 운영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첫 번째 그림은 씨드의 일부인 인공지능(AI) 합쳐짐을 나타낸 것입니다. 두 번째 그림은 어느 부분이 합쳐짐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로 녹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합쳐짐입니다. 세 번째 그림은 운영자가 합쳐짐을 제거한 후의 큐브를 나타낸 것입니다.

정렬 불량(Misalignments)

때때로 2D 영상 슬라이드는 정렬 불량(misalignment)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정렬되지 않은 세그먼트 간에 “점프(jump)”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플레이어가 최선을 다해 모양과 방향의 일관성을 찾아서 가지가 자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슬라이드의 기준점을 파악하고 어떻게 이동하는지에 대해 주목하면 정확한 가지의 연속성을 발견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정렬 불량을 극복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는 기준점의 예

간혹, 정렬 불량은 가지를 식별할 수 없는 품질이 좋지 않은 영상 슬라이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thumb|center|x300px|좋지 않은 영상 슬라이드

정렬 불량 합쳐짐 튜토리얼

아이와이어 게임마스터 sorek.m이 만든 비디오입니다. how to trace around misalignment mergers.

플레이어 Nseraf가 만든 비디오 튜토리얼도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xrzSptV4ZA

모호한 경계(Misleading Borders)

플레이어가 작업을 제출하기 전에 다양한 시각적 단서를 활용하여 작업내용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때로, 2D에서는 적합한 것으로 보이는 조각이 3D 모델에서는 분명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2D 평면에서 분명하지 않은 경계가 혼란을 일으키면 플레이어가 Alt+drag 명령을 사용하여 2D를 다른 시각으로 드래그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가 2D에서는 유효한 것으로 보이지만 3D에서는 명백히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검은 얼룩(black spills)의 추적

여러 가지 다양한 이유로 일부 뉴런이 손상되어 뉴런에 얼룩이 스며들어가면서 2D에서 검은색 오일 유출과 같은 효과(black spill-like effect)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은 얼룩을 추적하는 일은 항상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때로는, 손상이 너무 광범위하여 가장 숙련되고 경험이 많은 사이드 내지 운영자가 추적해야 하지만 의외로 플레이어가 쉽게 추적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검은 얼룩(black spill)을 추적하려면 2D 영상을 스크롤 하면서 필요하다면 뉴런이 큐브 벽까지 연장될 때까지(가능한 경우) 세그먼트를 추가하고 제거하여 틈새를 남기는 작업을 몇 번이고 반복해야 합니다. 때때로, 합쳐짐을 추적하는 경우처럼 틈새를 남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검은 얼룩에 세그먼트를 추가할 때 원하지 않는 다른 뉴런의 일부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보기가 그다지 좋지 않을 수 있지만 바로 잡을 수는 있습니다.

검은 얼룩을 추적하는 일은 어려운 작업입니다. 여기에서 보는 바와 같이 뉴런/수상돌기(dendrite)의 손상이 방대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경우에 더욱 그렇습니다.

검은 얼룩을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서 플레이어 Nseraf가 만든 비디오 튜토리얼: https://www.youtube.com/watch?v=Z5K3-z_SM6E